2016-07-27
Time Synchronization Algorithm 각 센서의 서로 다른 주기로 인해, 동일 물체의 정보를
동일한 시간이 획득하기 어려움 통신을 이용, 두 센서간 시간 정보의 동기화를 위한
Time Sync. Algorithm 설계 Time-delay Compensation Algorithm 각 센서의 정보는 Processing Delay 및 통신 Delay 포함 Delay를 보상하는 Multi-rate Kalman Filter 설계를 통해
실제 물체의...
2016-07-27
AEB(Autonomous Emergency Braking) 시스템을 차량에 적용함에 따라 충돌 사고의 피해를 줄여줄 수 있게 되었다. AEB 시스템이 확대되면서 NHTSA, Euro NCAP등의 기관에서는 AEB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도록 프로토콜을 적용시키고 있다. 하지만 AEB는 전방 장애물 인지, 위험도 판단, 제동 제어 등의 기능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시스템으로 실제 차량을 이용한 AEB의 검증에는 많은 인력과 비용이 요구된다.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비용들을...
2016-07-27
자율주행 자동차는 국내외적으로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다.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 되기 위해서는 Fail-safe, 돌발 상황 등에 대처가 가능해야 한다. AEB, LKAS 등의 ADAS 시스템이 평가 프로토콜을 가지고 있는 것과 달리 자율주행 자동차는 아직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시나리오가 확립되어 있지 않다.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일반/긴급 상황에 대한 자율주행 기술을 평가하는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평가 및 검증을 위하여 센서 환경을 포함한 시뮬레이션 툴 구축 및 실차 실험을...